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소통, 관계 개선, 구성원 화합, 커뮤니케이션

모듈명 주요내용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1. 편한 불통 VS 힘든 소통
2. 알면서도 누구나 범하는 소통의 오류
3. 선택적 지각, 자연스러우나 올바르지 않은...
경청, 부자연스러우나 올바른...
4. 나의 방식이 아닌 상대가 좋아하는 방식으로의 소통
5. 관계 맺기의 핵심은 배려
6. 사람은 다 다르다
7. 공감적 경청 & 메라비언(Albert Mehrabian)의 법칙
8.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 : 설득의 3요소 Logos, Pathos, Ethos
조직활성화를 위한 관계 개선
1. 소통은 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2. 오해의 이유
3. 관계 개선, 화합, 팀워크의 핵심은?
4. 조직에서 흔히 경험하는 의사소통장애의 이해
5. 당신이 화를 내는 이유
6. 진정한 퍼펙트 게임 "사람은 누구나 완전하지 않다.“
7. 평범한 영화 관람조차 남들과 다르게!
구성원 화합의 흔한 비법
1. 밀레니얼-Z세대와 관계 맺기
2. 돼지고기 알레르기 체질을 바꾸는(?) 삼겹살 회식
3. 쉽게 착각하는 소통의 오해들...
4. 열린 세상은 열린 자세에서 시작된다
5. 칭찬에도 요령이 있다
6.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
: 공감 화법, Yes But 화법, 앵무새 화법, 칭찬 화법 등
'공감 + 감성' 커뮤니케이션
1.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배우는 ‘감성 커뮤니케이션’
2. 유머, 공감능력테스트와 함께하는 ‘대화의 123법칙’
3. 넛지효과에서 배우는 웃음과 긍정대화법
4. 배려와 이해가 사람을 살린다
5. 감정전이 현상 & 상호성의 원리!
6. 때론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더 강하다 (S.O.F.T.E.N 기법)
심리학에서 배우는 소통의 기술
(*소통을 방해하는 지각의 오류)
1. DiSC & MBTI 성격유형별 소통 방식의 이해
1. Primacy effect 초두(초출) 효과
cf) anchoring effect 닻 내리기 효과, 정박효과
2. Projection 주관적 투사, 주관의 객관화
3. Halo Effect 후광효과
4. Contrast Effect 대비(대조) 효과
5. Selective Perception 선택적 지각
통하는 가족
(부부 & 자녀와의 관계 회복)
1. 부모의 소유욕이 문제다
2. 부부 간 사랑과 자녀 인성은 비례한다
3. 일상에 답이 있다
4. 긍정적 착각은 가정을 바꾼다
5. 삶에 있어 최상의 행복은 우리가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이다
6.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7. 층간 소음을 해결하는 결정적 방법은?
8. ‘말하면 통하는’ 관계를 위하여…
9. 결국은... 습관, 노력, 실천!
- 신점의 원리
- ‘아는 것이 힘이다? 아는 것을 실천해야 힘이다!’
밀레니얼-Z세대(MZ세대)와의

소통, 관계 개선, 화합
모듈명 주요내용
밀레니얼-Z세대, 그것이 알고 싶다
1. 밀레니얼-Z세대 일반적 특징 분석 - ‘싫존주의’, ‘개취존중’
2. 세대별 워킹 트렌드
: 직장생활에 임하는 X·Y·Z세대의 서로 다른 자세
3. 밀레니얼-Z세대가 생각하는 ‘직장’
4. 밀레니얼-Z세대가 상사에게 듣기 싫어하는 말
5. 밀레니얼-Z세대가 요구하는 조직문화 개선점
6. 세대가 바뀌면 갑질에 대한 인식과 개념도 변한다!
7. 기성세대 “을질이 문제” VS 밀레니얼-Z세대 “갑질이 문제”
밀레니얼-Z세대와 관계 맺기
1. 밀레니얼-Z세대, 공정과 소통을 요구하다.
2. 더 이상 사생활에 대한 관심을 갖지 말라!
3. 당신이 화를 내는 이유
4. 영화배우가 참석을 꺼리는 유명한 영화제에서 벌어진 일
5. 진정한 퍼펙트 게임 "사람은 누구나 완전하지 않다.“
6. 사람은 다 다르다.
7. 소통은 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기성세대와 밀레니얼-Z세대의
화합을 위한 특급 전략
1. 편한 불통 VS 힘든 소통
2. 알면서도 누구나 범하는 소통의 오류
3.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선택적 지각! VS 힘들고 부자연스러운, 경청!
4. 나의 방식이 아닌 상대가 좋아하는 방식으로의 소통
5. 관계 맺기의 핵심은 배려
6. 그 사람의 품격 (웨이터의 법칙)
7. 아리스토텔레스 수사학
: 설득의 3요소 Logos, Pathos, Ethos
강의영상, TV방송출연 강의스타일 교육과정안내 강의평가 및 주요 출강업체 블로그 보러가기 유튜브 보러가기